디캠프 디데이 우승한 리얼드로우…신보, 채무자 재기 지원 나서 [Geeks' Briefing]

입력 2023-09-01 17:26   수정 2023-09-01 17:3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이 만든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리얼드로우, 디캠프 디데이 우승 차지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지난달 31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디데이에서 리얼드로우(대표 최상규)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데이에는 국내 스타트업 5개사, 해외 스타트업 2개사, 총 7개사가 본선에 진출했고, 총 288개 기업이 몰려 4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우승을 차지한 리얼드로우는 웹툰 작가의 그림체를 학습해 작가 본인만 쓸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 중이다. 왓챠 및 엔씨소프트 출신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리얼드로우는 창업 3개월 만에 윤민창의투자재단,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톡시,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본격 진출
아이톡시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한다. 출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퍼블리싱과 헬스케어 사업이 주사업인 아이톡시는 헬스케어 사업부에서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팬데믹 기간 중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에 투자를 확대해 시장 선점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자회사 '펫누리'를 통해 자체 반려동물 전문 건강검진센터 설립, 수의대와의 산학협동, 대형 AI 기업과의 협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습 전자책 플랫폼 노팅, 대성에 공급계약 체결
학습 콘텐츠 전문 전자책 플랫폼 노팅은 고등학생 참고서 전문 출판사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 ‘고등 교육 콘텐츠의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노팅은 보유 중인 우수한 전자책 뷰어를 기반으로 대성학력개발연구소의 뛰어난 고등 교육 콘텐츠를 디지털화하여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피닛블록, 2023년 핀테크 해외진출 지원사업 선정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핀테크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및 사이버보안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자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핀테크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맞춤형 특허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젠엑시스, 안전한 수산물 생산 스마트양식 스타트업 ‘익투스AI’에 시드 투자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운영사인 젠엑시스가 스마트양식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익투스에이아이’에 최근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 익투스AI는 인공지능 기반의 모듈형 스마트양식 기술을 연구하는 스타트업으로, 수산물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양식할 수 있는 시스템인 LARA를 개발하고 있다.

LARA는 자동 재순환 양식 시스템으로 3개의 탱크로 구성된다. 가장 상위의 첫 번째 탱크에서는 식물성 플랑크톤을 배양하고, 이를 두 번째 탱크로 공급하여 동물성 플랑크톤을 배양한다. 동물성 플랑크톤은 세 번째 탱크로 전달되어 생선이나 새우와 같은 프리미엄 해산물의 먹이로 사용된다.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채무자 재기 지원 강화 특별 캠페인’ 실시
신용보증기금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하반기 ‘채무자 재기 지원 강화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채무자의 상환 부담 경감과 신속한 경제활동 복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 기간 신보는 ▲원금 감면 대상을 모든 상각 채권으로 확대 운용, ▲5년 경과 상각 채권에 대한 채무감면율 확대, ▲신용관리정보 조기 해제를 위한 분할상환조건 완화 등 채무자의 상환 부담을 완화하고 조기 변제를 통한 신용회복을 유도할 계획이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